본문 바로가기

.. 그리하여 우리는 온누리의 모든 존재가 상생의 관계에 있음을 이윽고 깨닫는 큰 배움의 장을 열고자 합니다.

창립선언문 중에서

생태건축전문과정

교육목표

배경과 필요성

인간의 질병을 다루는 의학은 종합적이고 전인적인 접근 방식이 적용되어야 완전한 건강을 되찾을 수 있다는 관점의 치유 개념이 반영되어야 한다는 필요성 대두

교육적 목표

  • - 산업주의 의료의 반생태적 세계관과 방법론이 초래한 의료의 자기제약을 극복하는 비판적 대안을 모색
  • - 우리가 의료 서비스의 소비자로 그치지 않고, 스스로 치유와 건강의 주체로 설 수 있도록 자신의 몸과 의식을 이해하고 다룰 수 있는 구체적 건강법 및 치료법 습득

교과운영

동양사상, 동양의학을 기반으로, 우리 몸을 읽고 균형을 유지 또는 회복하는 과정으로 구성

  • - 치료 과정에 대한 동양 사상과 서양 사상의 접근 방향 이해
  • - 몸의 기혈 순환 과정의 이해
  • - 시간, 공간, 관계를 통한 몸의 이해
  • - 몸의 균형을 통한 병적 증상 원인 이해
  • - 병적 증상의 해소 과정 이해